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공간채움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이렇게 쉬울 일? 철제선반으로 팬트리 만들기
작성자 공간채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76


How to

이렇게 쉬울 일? 철제선반으로 팬트리 만들기

시공없이 팬트리 로망 실현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청소와 수납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소에 눈여겨 보았던 팬트리에 대한 로망도 더 커지게 되는데요.



신축 아파트는 팬트리가 기본 옵션인 경우가 많지만 오래된 아파트, 빌라,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기존 공간을 활용해 펜트리 공간을 만드는 수밖에 없습니다.



공간과 예산이 넉넉하다면 팬트리 시공을 받는 게 좋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죠. 오늘은 시공 없이 간단하게 철제선반으로 미니 팬트리, 틈새선반을 만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팬트리 공간 확보하기


 

베란다, 주방 옆의 작은 남는 공간 등 펜트리를 만들 공간을 정합니다. 베란다, 보일러 배관 위, 세탁기 위 빈 공간 등 자투리 공간도 잘 살펴보면 미니 팬트리로 활용할 만한 틈새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내 집에 딱 맞는 사이즈로, 철제선반 주문



팬트리는 보통 벽에 부착하는 선반 형태인데요, 벽에 구멍을 뚫지 못하는 집이라면 철제선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기성 철제선반은 일부 공간이 남거나 모자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때 주문 제작 방식의 조립식 철제선반을 구매하면 자투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식 철제선반을 구매할 때 고려해 봐야 하는 것 중 하나는 "조립이 정말 쉬운가"입니다.

 


많은 조립식 앵글이 쉬운 설치를 강조하지만 막상 받아보면 조립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공간채움 멀티랙은 손으로도 끼울 수도 있고 더 강력한 체결을 원한다면 동봉된 망치로 툭툭 두드려 주면 됩니다.


이렇게 여성도 혼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철제선반을 고르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쉽게 팬트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체크하자! 내구성과 안전



자주 물건을 꺼내는 공간이다 보니 내구성도 살펴봐야 할 부분입니다. 펜트리의 철제선반에는 소형 가전제품, 쌀, 생수 등 무게가 있는 물건들을 올리게 되는데요, 꺼낼 때마다 흔들린다면 불안하겠죠.



철제선반의 하중, 그리고 추가 안전장치를 설치할 수 있는지도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공간채움 멀티랙과 같이 사이드바 옵션을 추가하거나 벽 고정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면 안심하고 팬트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철제선반의 "철 품질"도 고려해야 오래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포함된 목재 보드의 포름알데히드 수치도 친환경 등급인 것으로 골라야 안전합니다.







디자인도 만족스러운 선택



철제선반으로 미니 팬트리 틈새선반 만들기. 쉬운 만큼 디자인은 아쉽지 않을지 걱정이 됩니다. 공간채움 멀티랙은 타공이 보이지 않는 이중 마감으로 설계되어 인테리어 가구로도 만족스럽습니다.



선반도 매립식으로 깔끔하게 들어가 보기에 깔끔할 뿐 아니라 목재 선반의 날카로운 모서리가 드러나지 않아 안전합니다.


 

여러 고객들의 후기도 만족스럽다는 평이 대다수인데요, 펜트리 선반뿐 아니라 철 지난 옷을 정리하는 리빙박스 선반, 다용도실 선반, 자투리 공간을 정리하는 틈새선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필요한 공간, 수납할 짐에 따라 사이즈를 맞춤 주문할 수 있어 정리 후 모습이 더욱 깔끔합니다.





팬트리 로망을 실현하고 싶다면 지금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부터 도전해보세요.

틈새공간 활용으로 만든 조립식선반 펜트리로 삶의 질이 훨씬 나아질 수 있습니다.


+ 공간채움 멀티랙 철제선반 보러 가기 >

첨부파일 자사몰 포커스 썸네일.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