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
검색  

인기검색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POST

POST

공간채움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주방은 이 도마를 만나기 전후로 나뉜다
작성자 공간채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5.15 14:45:06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689

FOCUS + ITEM

주방은 이 도마를 만나기 전후로 나뉜다

김치 국물 배인 도마는 이제 NO



요리를 할 때 꼭 필요한 필수품 중 하나인 도마. 모든 요리 재료가 거쳐가는 단계이니만큼 위생과 칼질의 용이함, 그리고 관리의 편리함은 도마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 하는 요소입니다.


이 세 가지를 다 갖춘 공간채움 “김치 국물도 걱정 없는 항균 스텐도마"를 소개합니다.




1. 김치 말고 뭣이 중헌디! (A.K.A 한국인의 밥상)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지면 안 될 한 가지가 있다면 밥, 그리고 김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김치볶음밥 +김치, 김치찌개+김치의 조합은 외국인들은 낯설어하지만 한국인에게는 익숙한 조합이죠.


자연스럽게 김치를 다듬을 일이 많아지는데, 김치 국물이 도마에 스며들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고, 무엇보다 미처 씻기지 못한 김치 국물에서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습니다.



공간채움 항균 스텐도마는 스테인리스인 만큼 김치는 물론, 다른 색이 강한 양념, 소스 등도 배지 않습니다. 또한 뜨거운 물로 살균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위생적입니다.




2. 넌 다 계획이 있구나! 완벽한 밀림 방지


대부분의 스텐도마들은 장점으로 위생을 말합니다. 하지만 스테인리스로만 만들어진 일반 스텐도마는 바닥 면이 미끄러워 칼질 시 도마가 밀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칫 잘못하면 다칠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이죠.



공간채움 항균 스텐 양면 도마는 가장자리가 TPR 소재로 마감되어 칼질 시 밀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김치와 같은 식재료의 물기가 조리대로 흐르지 않게 막아줍니다.



TPR 이란 부드럽고 내구성이 우수한 고무와 플라스틱의 중간 형태의 소재로 신축성과 복원력, 그리고 미끄럼 방지 기능이 우수한 재질입니다. 치발기 등 유아의 완구에도 사용되는 소재인 만큼 믿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3. 초보 요리사도 전문가처럼



맛있어 보이는 음식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일정한 사이즈로 잘 다듬어진 재료입니다.



공간채움 항균 스텐 양면 도마의 뒷면에는 재료 손질 시 유용한 눈금들이 표시되어 있어 다양한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맞춰 다듬기가 편합니다. 재료가 잘 다듬어지면 같은 요리라도 더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니 손님 대접 시에도 더 좋습니다.



39cm X 29cm의 넉넉한 사이즈로 베이킹 시 반죽을 밀거나 자를 때 유용하여 홈베이킹을 즐기는 분들께 좋은 아이템입니다.




4. 관리가 쉬워야 좋은 도마다



아무리 비싸고 좋은 도마여도 관리가 어려우면 손이 잘 안 갑니다. 조금만 소홀히 해도 버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특히 나무 도마는 세제를 사용할 수 없고, 세척 후 잘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피거나 형태가 변형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소재가 상대적으로 무른 만큼 칼집도 깊게 많이 생기는데요, 정기적으로 칼집을 사포로 밀고 다시 오일링을 해주는 과정이 필요해  초보자가 관리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도마는 한번 난 칼집을 복구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소재에 따라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환경호르몬이 나오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간채움 항균 스텐 양면 도마는 세제 스며듦, 끓는 물로 인한 변형이 없기 때문에 끓는 물을 붓거나 식기세척기를 통한 세척이 가능합니다.



세척 후에는 그냥 세워 두어도 되고, 물기를 닦아 보관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날카로운 칼이 닿다 보니 스크래치는 생기지만 육안으로 보이는 가벼운 스크래치여서 음식물이 끼이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생은 기본 쉬운 관리법과 다양한 쓸모까지 갖춘 공간채움 항균 스텐도마, 아래 항목에 해당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공간채움 항균 스텐도마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김치 국물도 걱정 없는 항균 스텐도마 바로보기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8.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